관리 메뉴

독수리 요새

환영합니다! 본문

공지사항

환영합니다!

bravebird 2017.03.23 22:30

안녕하세요! 인사가 늦었습니다. bravebird라고 합니다. 이름값을 하고 싶어서 지은 필명이에요. 독수리의 형형한 눈빛이랑 넓은 어깨?ㅋㅋㅋ가 좋아서 독수리를 하고 싶었는데 이미 사용 중인 필명이더군요. 저는 20대 후반이며 2018년 7월부로 회사생활 6년째가 되는 여성 직장인입니다. 중국사와 언어를 좋아합니다. 실크로드라는 이름으로 알려져 있는 서북 변경과 홍콩 지역에 특히 관심이 많습니다. 러시아 문학과 예술도 아주 사랑합니다.


언젠가 대학원에 진학해서 동양사를 연구하고 싶다는 게 여러 희망사항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개인 공부를 목적으로 이 블로그를 만들었어요. 그런데 혼자 쓰면 긴장감도 없고 이 한 몸뚱이에만 소용이 닿기 때문에, 뭔가 궁금한 게 있어 이 곳을 찾은 검색 사용자 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라며 올려 놓습니다. 개인적인 야망은 한국 웹에 검색하면 잘 안 나오는 정보를 조금이라도 더 가공하고 생산해 내는 것입니다. 그걸 중점추진사업 코너에서 하고 있습니다만 좀.. 박차를 가해야 할 것 같군요 ㅋㅋㅋ 응원 부탁드립니다! 


이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자 표시 YES, 상업적 이용 NO를 요구합니다. 부분 또는 전체를 인용하거나 유포할 시 반드시 출처(링크)를 명시하여 주십시오. 내용 변경이 가능한지 여부는 글마다 다르며 상세는 글 하단의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아이콘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파악이 어려운 경우에는 댓글/방명록으로 문의해 주십시오. 조그만 블로그에 올리는 평범한 글이지만 작성자 입장에서는 책임 있는 결과물을 내놓기 위해 돈과 시간과 노력과 각오를 투여합니다. 저 역시 타인의 저작물에서 아이디어를 따오거나 인용하는 경우에는 출처를 성실히 명시하여 원저작에 접근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저의 불찰로 인용이나 배포 방식에 문제가 생긴 경우에는 주저없이 지적하여 주시면 충실히 따르겠습니다.  


제 삶은 일 - 사람 - 밥벌이와 상관없는 기타 모든 취미생활의 트로이카입니다. 블로그에서는 마지막 세 번째만을 주로 다룹니다. 이건 오프라인에서 내색할 기회가 잘 없는 것들이 많아서(중점추진사업 분류) 이곳이 거의 유일한 배출구예요. 랜덤한 검색 유입자 분들이 주 독자다 보니 신변/일상 얘기는 뻘쭘하여 잘 안 쓰는 편입니다. 가끔 써놓고 보면 이건 도저히 정보라고 할 순 없기에 블로그 취지에도 안 맞고, 그런 것은 오프라인에나 존재했으면 하므로 대부분 삭제 수순을 걷게 됩니다... ㅋㅋㅋㅋㅋ 원래 사람 사는 얘기가 제일 재밌는데 별로 그런 게 없어서 좀 딱딱하죠? 조금씩 제 주변 얘기도 섬겨 보려고 노력합니다. 하지만 글로 쓰면 실제보다 거창해 보일까 봐 민망하여 조심조심할 듯 합니다. 그리하여 일상 폴더의 대부분 글은 몇을 제외하고는 일정 시간 후 비공개로 전환하거나 삭제하는 편입니다. 궁금하시면 댓글이나 방명록으로 말씀 걸어 주세요!


장래희망은 한평생 신나게 살다가 재미있는 얘기 들려주는 할머니가 되는 것입니다. 가끔 찾아와서 이야기를 더해 주시지요. 모두 환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