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수리 요새

블로그 소개 본문

공지사항

블로그 소개

bravebird 2017. 3. 23. 22:30

안녕하세요! bravebird라고 합니다. 포켓몬 기술 이름이고요 제가 즐겨 듣던 음반의 이름이기도 하고요 여하간 이름값을 하고 싶어서 지은 필명입니다. 원래 독수리를 좋아해서 독수리라고 하고 싶었는데 이미 사용 중인 필명이더군요.

 

저는 2024년 기준으로 30대 여성 직장인입니다. 중국사와 언어를 좋아합니다. 실크로드라는 이름으로 알려져 있는 서북 변경과 홍콩 지역에 특히 관심이 많습니다. 중국과 국경을 맞대고 있는 나라들인 러시아 및 CIS권과 인도에도 많은 흥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러시아 문학과 예술도 사랑합니다. 인도 여행도 좋아합니다. 블로그에선 본격적으로 다루지 않으나 살림하는 것도 투자하는 것도 가벼운 운동도 등산도 노래 부르기도 좋아합니다. 여하간 하루하루 생활을 조금씩 낫게, 더 재밌게, 더 풍부하게 만드는 것들에 잠재적으로 관심이 있습니다.

제 삶은 밥벌이 - 주변 사람 - 밥벌이와 상관없는 기타 모든 취미 이루어져 있습니다. 여기서는 마지막 세 번째, 그 중에서도 남 앞에서 오래 지껄이면 예의가 아니라 생각되는 가장 외골수적인 주제나 그때그때 랜덤한 생각의 흐름을 다룹니다. 검색 유입자 분들이 타겟 독자이기 때문에 신변/일상 얘기는 잘 안 쓰려고 하는 편이지만 점점 많이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원래 사람 사는 시덥잖은 얘기가 제일 재밌는데 별로 그런 게 없어서 좀 딱딱하죠? 제 주변 얘기도 주워섬길 때가 있지만 대부분 일정 시간 후 비공개로 전환하거나 삭제하는 편입니다.

동양사를 연구하고 싶다, 탐험가가 되고 싶다는 것이 여러 희망사항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개인 공부 목적으로 이 블로그를 만들었어요. 글은 혼자 쓰면 긴장감도 없고 이 한 몸뚱이에만 소용이 닿기 때문에, 뭔가 궁금한 게 있어 이 곳을 찾은 검색 사용자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며 올려 놓습니다. 개인적인 야망은 한국 웹에 검색하면 잘 안 나오는 정보를 조금이라도 더 생산해 내는 것입니다만 가끔씩 하고 싶을 때만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장래희망은 한평생 신나게 살다가 재미있는 얘기 들려주는 할머니가 되는 것입니다. 


※ 이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자 표시 YES, 상업적 이용 NO를 요구합니다. 부분 또는 전체를 인용하거나 유포할 시 반드시 출처(링크)를 명시하여 주십시오. 내용 변경이 가능한지 여부는 글마다 다르며 상세는 글 하단의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아이콘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파악이 어려운 경우에는 댓글/방명록으로 문의해 주십시오. 조그만 블로그에 올리는 평범한 글이지만 작성자 입장에서는 책임 있는 결과물을 내놓기 위해 돈과 시간과 노력과 각오를 투여합니다. 저 역시 타인의 저작물에서 아이디어를 따오거나 인용하는 경우에는 출처를 성실히 명시하여 원저작에 접근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저의 불찰로 인용이나 배포 방식에 문제가 생긴 경우에는 주저없이 지적하여 주시면 충실히 따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