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수리 요새

블로그 정리 본문

일상

블로그 정리

bravebird 2017. 6. 25. 22:42

블로그를 살짝 정리했습니다. 


저는 홍대의 어떤 라면집을 엄청 좋아합니다. 2008년부터 애용 중인데요. 거기는 제 기억에 메뉴가 4개 뿐입니다. 장소도 조그맣죠. 차린 건 없지만 꾸준하고 고퀄리티입니다. 제 블로그도 그 라면집을 좀 닮았으면 합니다. 최소한의 카테고리만으로 목표에 충실하고 싶습니다. 


이 블로그는 번 돈을 그저 쓰기만 하고, 책을 읽어도 정보를 소비하기만 하고, 아낀 힘도 그냥 쌓아두기만 하는 하루하루에 회의를 느낄 때 만들었습니다. 뭐라도 좋으니 생산자가 되어 나누고 싶었습니다. 관심이 있어서 모아 놓은 정보를 공유하는 게 제일 쉬웠기 때문에 블로그를 시작했습니다. 


실크로드와 홍콩은 많은 사람이 흥미를 가지는 주제는 아닙니다. 그렇지만 필요한 게 있어 흘러들어온 누군가에게는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딱 그만큼의 작은 효용을 줄 수 있다면 영광입니다. 나름 프로피스카 제도, 뜨루도바야 끄니쥐까, 스웨덴 군사문서고, 만네르하임의 중국 탐험, 홍콩 선거나 사법체계의 특이성, 홍콩 신계 원거민 같은 내용은 다른 곳에선 찾아보기 힘들어요! 독자도 많지 않죠. 그치만 이런 내용도 한국 웹 어딘가에 꼭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이곳의 글이 검색 엔진의 조그만 틈새를 메워서 웹 생태계의 다양성에 보탬이 되기 바랍니다.


업데이트가 거의 없었던 문화예술과 언어 카테고리를 정리했습니다. 일부 글은 보관함 폴더에 감추고 일부는 재분류했습니다. 영양가 없는 글도 수십 건 삭제했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가지치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꾸준히 오시는 분들, 검색해서 잠깐 들어오신 분들, 어딘가 제 글을 링크한 분들. ㅋㅋㅋ 모두 감사합니다. 필요로 하신 것 얻어가시면 좋겠습니다.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허를 찌르는 원피스  (1) 2017.09.08
회사에서 배운 것은 무엇인가  (9) 2017.08.04
여행 상상  (10) 2017.06.01
글쓰기 관련 잡생각  (7) 2017.04.05
화장은 과연 예의인가?  (6) 2016.11.28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