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수리 요새

내 글이 단행본에 인용됨! 본문

중점추진사업/홍콩

내 글이 단행본에 인용됨!

bravebird 2020. 10. 5. 23:12

사실 거의 5개월쯤 전에 발견했지만 ㅎㅎ 이 블로그의 하나가 무려 단행본에 인용되었다!

 

조슈아 웡, 《나는 좁은 길이 아니다 - 홍콩 민주화 운동과 나의 18세》

 

338-339쪽의 홍콩 행정장관 선거 방식에 대한 부록을 읽는데 아무리 봐도 이건 너무 익숙하더라. 내 블로그를 참조한 게 분명했는데 인용 표시가 없어서 또 도용당했나 생각했지. 공들여 글을 써도 네임드 좋은 일이나 하게 되는 이름없는 아마추어의 설움이란... 하면서.

(예전에 기획 기사 같은 곳에 표시가 없이 인용된 걸 우연히 발견해서 기자에게 클레임을 한 적이 한 번 있음.)

 

 

미주를 펼쳐보니까 다행히 언급이 있었다. 

 

이렇게 단행본에 인용이 되니까 신기하고 뿌듯하다. 어디 동네방네 자랑은 못한다. 여기 블로그에 개인 TMI가 너무 가득했었기 때문에 만인에게 무차별 공개할 수는 없었어! ㅋㅋㅋ 오직 이곳에나 조용히 알릴 수 있는 소식입니다. 

 

제가 글이 뜸했던 요 몇년간 홍콩에 정말 큰 일들이 많았는데 제 근성이 모자라서 다 따라가질 못했습니다. 회사를 옮기고 2년째인데 전회사보다 일이 밀도 있어서, 이전처럼 잉여로울 때 벼락치듯이 몰래몰래 기사 찾아읽고 글쓰고 하는 건 거의 불가능해요. 뭔가를 꾸준히 밀고나간다는 건 쉽지 않은 것 같아요. ㅎㅎ

 

1년 연기되어 내년 9월 초에 치러질 홍콩 입법회 선거 때 5년만에(!) 다시 양질의 후속글을 남길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지금도 이곳에 가끔 찾아오시는 누군가 있으시다면 정말 감사드려요! 

Comments